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육전물냉면과 연두부메밀소바

 

<육전물냉면>

 

* 재료
오뚜기 면사랑 순메밀물냉면 2봉, 오이 1/4개, 무초절임(동봉)2팩, 소금/실고추 약간씩

육전: 쇠고기(육전용) 40g, 오뚜기 백색란 1개, 밀가루 1/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식용유 적당량

 

* 만드는 방법

1. 볼에 계란을 풀어서 계란물을 만든다. 육전용 쇠고기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린 뒤 밀가루, 계란물을 입혀서 앞뒤로 노릇하게 구운 다음 채 썬다.

2. 오이는 길이로 반 자른 다음 어슷하게 썰어서 소금으로 살짝 절인 뒤 소금기를 씻고 물기를 제거한다.

3. 동봉된 냉면 육수는 냉동실에 넣어서 살얼음이 얼도로고 한다.

4. 끊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냉면을 삶은 다음 찬물에 씻어 전분기를 제거한다.

5. 그릇에 냉면과 얼린 육수를 담은 뒤 무초절임, 오이, 육전, 실고추를 얹는다.

 

 


<연두부메밀소바>

 

* 재료
오뚜기 면사랑 진한가쓰오향 메밀소바/ 메밀육수(동봉) 2봉씩, 연두부 1팩, 무(1cm) 1토막, 대파 1/2대, 무순 1/3팩, 마른 미역/소금 약간씩

 

* 만드는 방법

1. 연두부 사방 2cm 크기로 썬다. 미역은 찬물에 담가 부드러워지면 0.5cm 크기로 썬다. 메밀육수는 냉동실에 넣어 살얼음이 얼도록 한다.

2. 무는 껍질을 벗긴 다음 강판에 갈아 물기를 짜고, 대파는 송송 썬다. 무순은 씻어서 물기를 제거한다.

3. 끊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소바 면을 5분 정도 삶은 뒤 찬물에 깨끗이 씻어서 전분기를 제거한다.

4. 그릇에 소바 면과 연두부, 메밀육수를 넣고 무와 대파, 무순, 미역을 곁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