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방송에서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 나왔네요.
안그래도 신종플루 유행할때 백신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관심있게 알아봤는데 정말 무섭습니다.
신종플루 유행할때 와이프가 임신중이었고 임산부들 우선으로 신종플루 백신을 맞춰준다고 했을때 정말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한의사 친구에게 전화를 하니 망설임없이 나같움 안맞춘다라고 대답하더라고요.
일반인에게 잘 알려지지 않아 그렇지 모든 종류의 백신은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운이 나쁜건지 특이체질인지는 몰라도 정말 아프지도 않은 사람이 백신 잘못 맞아 평생을 불행하게 살수도 있다니 양날의 칼같습니다.
어제 방송에서는 신종플루 부작용으로 기면증에 걸린 사람들이 나왔습니다.
세계적으로 기면증 환자 증가가 급증한 시기가 있었는데 바로 신종플루 백신 접종을 많이 한 시기입니다.
역학조사를 해야겠지만 전문가들도 조심스럽게 백신의 부작용으로 보여진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오래된 백신도 부작용은 발생하지만 신종플루같이 이제 새로 생긴 병에대한 백신은 어떤 결과가 나올지 아무도 예상을 못하는것이지요.
특히 어린 아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필수접종이라 하니 안맞출수도 없고 부작용의 무서움이 내포해 있는데 마냥 맞출수도 없고 정말 고민됩니다.
어제 와이프와 얘기하길 최소한 독감예방접종이라도 하지말자고 결론 지었습니다.
평소 밥도 잘먹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주로 먹기때문에 먹는거에 더 신경을 쓰기로 한것입니다.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많이 먹으면 면역력이 떨어진다고 하더라고요.
불량식품 (시중에 파는 것은 대부분 불량식품이라 생각합니다.)은 자제하고 평소 신선한 식재료로 집에서 요리해먹는다면 면역력이 좋아져 유행하는 병에도 잘 걸리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