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임자수탕

임자수탕은 궁중음식으로 여름에 기력을 회복하기 위해 먹었던 보신냉국입니다.

만들기가 좀 까다로운 음식이지만 중요한 손님이 오셨을때 대접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요리입니다.

 

닭고기와 궁합이 잘맞는 대표적인 식재료는 인삼입니다.

삼계탕이 이에 해당됩니다.

닭고기는 여타 고기에 비해 지방함량이 낮습니다. 살찌는게 두려우신 분은 돼지고기,소고기 보다 닭고기를 드세요.

닭을 잡은지 3일정도 지났을때 닭고기의 맛이 가장 좋습니다.

 

 

 

 

-재료

닭 반마리, 석이버섯 1개,  표고버섯 3개, 대파 1/4대, 계란 2개,오이/당근 반개씩, 맛술, 녹말가루 2큰술씩, 후추 1작은술씩, 물11컵

완자용 양념: 닭고기 살, 다진 파 1/2작은술, 다진 마늘 1/3작은술, 두부 1/4모, 계란흰자 1/2개분, 소금,후추,참기름 조금씩

참깨육수: 닭육수 6컵, 볶은참깨 1컵, 소금 조금

 

-레시피

1. 닭은 기름을 제거, 손질하여 찬물에 담갔다가 끓는 물에 데치고, 냄비에 물 붓고 후추, 대파, 맛술을 넣고 끓여준다

2. 끓는 물에 닭 뼈를 넣고 물이 반으로 줄때까지 육수를 내어 체에 받쳐 건너기를 제거하여 닭육수를 만든다.

3. 오이는 가운데 씨부분을 도려내고 껍질은 벗기지 않고 채썬다. 당근도 비슷한 크기로 썬다.

4. 표고버섯은 끊는 물에 부드러워질때까지 불린 다음 적당한 크기로 썬다. 달걀은 지단을 부쳐 오이와 비슷한 크기로 썬다.

5. 석이버섯은 뜨거운 물에 불려 적당한 크기로 채썬다.

6. 닭고기살은 다진 다음 완자용 양념으로 간을 하고  적당한 크기로 완자를 만들어 녹말가루에 묻힌다음 소금을 넣은 뜨거운 물에 넣어 완자를 만든다.

7. 닭육수와  곱게 간 참깨에 소금으로 간을 한 뒤 냉장고에서 식혀 깻국물을 만든다.

8. 그릇에 야채 등 재료들을 보기좋게 깔고 그위에 닭완자 올린 뒤 깻국물을 조심히 부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