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window7 부팅시 시작프로그램 관리 및 삭제 방법

 

컴퓨터 부팅시 시작프로그램이 많이 실행되면 윈도우 화면 진입하고 로딩이 생겨 빨리 컴퓨터를 사용할수 없게됩니다.

백신 프로그램 등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니라면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해주는게 컴퓨터 성능 향상에 도움이 되겠네요.

 

왼쪽 하단에 있는 윈도우 로고를 클릭하면 아래처럼 입력창이 나오는데

"mscofig"라고 입력후 엔터를 누르면됩니다.

 

 

 아래 시스템구성 화면이 나오는데 시작프로그램 탭에서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을 체크하여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사용하는 네이머메모랑 백신프로그램만 빼고 나머지를 체크해제하였습니다.

 

다시 부팅할 필요까지는 없고 다음날 어차피 컴퓨터 껐다켜면 되기때문에 그냥 넘어갔습니다.

window7 부팅시 속도를 체크해보니 확실히 빨리 사용상태로 진입한것을 느낄수 있었네요.

 

그 외에도 메인드라이브 C는 여유공간을 두시고 파티션 나눈 다른 하드에 파일저장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또 바탕화면에 너무 많은 파일들이 깔려있어도 속도에 영향을 주니 바탕화면은 정리를 잘해야 겠습니다.

 

다른사용자들을 보면 여전히 윈도우XP에 IE6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여저히 많이 계시던데

보안상, 속도 측면에서 최신 버전으로 사용하시기를 권해드리겠습니다.

하지만 IE 경우 너무 최신버전은 오히려 독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좋은 기능 활용보다 기존 웹사이트들의 호환성 문제가 있네요.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은 믿을만한 업체 제품으로 꼭 사용하셔야하고요.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관리도 잘 하셔서 효율적인 컴퓨터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