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바닥에 묻은 수성페인트 지우는 방법

 

현장에서 아르바이트로 마구잡이로 페인트 칠해본 경험밖에 없던 제가 집벽을 수성페인트로 칠하다 사고를 치고 말았네요.ㅜ

철물점에서 파는 페인트 커버용 비늘사서 붙히고 했어야했는데 정말 큰 실수를 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수성이라고 해서 나중에 지우면 되겠지라고 했는데 막상 닦아보니 안되더라고요.

 

전문가에게 자문을 얻은 결과 수성페인트 지우는 방법은 아래 끌이나 사포로 제거하는 방법밖에는 없다고하네요.

일단 이녀석이 제대로 마르게 되면 자체 코딩막이 생기기때문에 화학약품으로도 지워지지 않는다고합니다.

 

철물점가면 아래 도구들 얼마하지 않으니 구매하셔도 되고

집에 있는것으로 커터칼로 하셔도 될거에요.

 

 

 

 

 

바닥에 묻은 수성페인트 자국입니다.

마눌님한테 얼마나 구박을 받았는지.. 정말 시간을 돌리고 싶은 지경이었습니다.

 

 

위에 끌로 밀어버리고 사포로 살짝 마물하고 물티슈롤 닦아내니 깨끗해졌네요.

 

 

수성페인트 지우는 방법이라고 해서 여기저기 글일 많이 올라와있는데

약품으로지우는건 안되니 일단 벗겨내셔야하고요.

벗긴다음에 약품으로 지우면 마무리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바닥의경우 그냥 벗겨내고 사포질 몇번하니까 깨끗해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