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찾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인터넷상에서 은행업무나 공공기관 업무를 볼때 꼭 필요한게 공인인증서입니다.

평소 usb 등 다른 매체에 저장해서 쓰면 편하죠.

요즘은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기에 많이 편해졌습니다.

 

하지만 인증서를 복사하거나 메일로 급하게 전송해야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찾기가 힘듭니다.

window7 기준으로 위치를 알려드릴텐데

window xp도 위치는 비슷하니 참고하세요.

 

내컴퓨터에 가면 기본 저장 하드드라이브가 있습니다.

C드라이브가 보통 기본 하드입니다.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사용자 폴더가 있습니다. 이동합니다.

 

 

내 컴퓨터 이름이 있습니다.

이 폴더로 들어갑니다.

 

 

APPDATA 폴더를 찾아서 이동합니다.

 

 

LOCALLOW 폴더에 들어가면

 

 

NPKI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위치입니다.

 

 

 

안에 들어가니 각기관에서 발급된 인증서 폴더가 보이네요.

저는 회사업무를 제가 다 보기에 인증서종류가 꽤 많습니다.

여기에서 또 해당 인증서를 찾는 문제가 남긴하는데 이름이랑 만료일을 확인하면서 찾으시면되요.

 

 

 

공인인증서 접근 위치가 좀 어렵네요.

더 간단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rogram Files 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window 7 64bit 사용자라면

Program Files(X86) 폴더입니다.

 

 

NPKI 라는 폴더가 바로 보이네요.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인증서등 관리하실때 저장위치로 이동해서 편하게 관리해보세요.